skip to Main Content

TEL : 02.544.7557| 오시는길사이트맵

[한규리 이미지메이킹] ‘아재파탈’ 뽐내는 조진웅, 다이어트 후 제 2의 전성기

[시크뉴스 한규리 뷰티칼럼] 최근 ‘아재파탈’ 신조어가 각광받고 있다.
‘아재파탈’이란 ‘아재’와 ‘옴므파탈’의 합성어로 나이에 관계없이 자기 관리가 잘 된 남자를 의미한다. 아재파탈의 대표 연예인으로는 이범수, 이선균, 차승원 등이 있으며, 그 가운데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이가 바로 영화배우 조진웅이다. 오랜 무명 시절을 거쳐 지금은 치명적인 아재파탈의 매력을 무한대로 뽐내고 있는 그의 이야기를 집중 조명해봤다.

◆ 조진웅, ‘아재파탈’ 대열에 언제 합류 했나?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어디 있으랴”
도종환 시인의 시 ‘흔들리며 피는 꽃’ 첫 구절이다. 지난 2004년, 29살이라는 다소 늦은 나이에 ‘말죽거리 잔혹사’를 통해 영화계에 첫 발을 내딛은 조진웅. 그는 ‘비열한 거리’에서 건달로 등장, 드라마 ‘솔약국집 아들들’에서는 코믹한 연기를 펼쳤다. 또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에서는 치졸하고 무식한 장호 역으로 등장, ‘뿌리깊은 나무’에서는 우직한 무사를 연기했다. ‘범죄와의 전쟁’에서는 건달 특유의 사투리 연기로 카리스마를 뽐냈고, 올해는 폭풍 다이어트에 성공하면서 완벽한 이미지 변신에 성공, tvN 드라마 ‘시그널’에서 정의감 넘치는 형사역을 선보이며 많은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영화 ‘아가씨’ ‘사냥’ 등 연달아 스크린을 점령, 최근에는 ‘안투라지’에서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올해는 그야말로 ‘조진웅의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렇게 단역에서 조연, 조연에서 주연이 되기까지, 그는 끝나지 않을 것만 같던 긴 무명의 시간을 끊임없는 노력으로 견뎌왔다. 그리고 노력의 결실을 맺은 듯 마침내 ‘시그널’이라는 작품을 통해 연기의 진가를 보였고, ‘인간 조진웅’의 남성적인 모습, 순수함, 샤프함, 소탈한 성품, 유쾌함, 섬세함 등의 모습을 가감 없이 보여주어 치명적인 매력을 선사했다. 이로써 본격적으로 ‘아재파탈’ 대열에 합류하게 된 것이다.
◆ 조진웅 다이어트 비법

영화 ‘아가씨’, 그리고 드라마 ‘시그널’에서 살이 쭉 빠진 조진웅의 모습이 화제였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로 그의 비주얼은 물론 배우로써도 단연 돋보이게 된 것이다. 물만 먹어도 살이 찌던 그는 다이어트 전 무려 120kg까지 나갔다고 했다. 맡은 배역 때문에 심하게는 128kg까지 살을 찌운 적도 있었다고. 그러던 어느 날 그가 다이어트를 하기로 결심했다. 이유는 건강상의 문제와 배우로써 캐릭터 변신에 한계가 따른다고 생각한 것이다. 그때부터 운동장이나 런닝머신을 뛰는 등 유산소 운동을 열심히 했고, 6시 이후에는 무조건 금식을 하는 등 혹독한 방법으로 체중감량에 성공했다. 덕분에 과거에 코믹하거나 무서운 역할만 맡았다면, 지금은 더욱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할 수 있게 되는 변화가 생겼고, 조연이 아닌 주연으로써 활동도 가능하게 됐다. 그에게 다이어트는 정말 ‘신의 한 수’였다.
◆ 여배우보다 피부 관리 더 철저히

급격한 다이어트는 피부 탄력을 떨어뜨린다. 영화 ‘아가씨’ 촬영 당시, 하정우의 추천으로 조진웅이 피부관리를 받으러 온 적이 있었다. 필자를 만나러 왔을 때는 이미 다이어트에 성공했을 때였다. 그래서 급격한 다이어트로 생긴 탄력 저하 문제만 개선하기로 했다. 조금 더 정돈된 모습을 연출하고자 탄력관리와 수분관리를 중점으로 관리했고, 톡톡히 효과를 본 그는 이제 여느 여배우보다도 더 피부 관리에 관심을 가진다.
◆ ‘슈트빨’ 조진웅, 넘치는 패션 센스
‘조진웅 화보’ ‘조진웅 슈트빨’도 매번 화제가 되고 있다. 역시 다이어트 후 생긴 변화일 것이다. 사실 그는 키가 크고 체격이 좋아서 어떤 옷을 걸쳐도 태가 나는 배우다. 화려한 의상을 입어도 잘 어울리고, 컬러풀한 색상도 잘 소화한다. 회색 계통의 슈트를 즐겨 입는 그는 유행 아이템보다 기본 착장에 충실하다. 무엇보다 큰 키와 다부진 체구를 섹시한 매력으로 뒤바꿀 줄 아는 본능적인 촉까지 갖고 있다. 잘 갖춰 입을 줄 아는 패션 센스 덕에 그가 섹시해보이기까지 한다. 다만 그가 피해야 할 의상이 있다면 줄무늬와 같이 패턴이 있는 의상이다. 이유는 시선을 더욱 분산시키기 때문이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