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TEL : 02.544.7557| 오시는길사이트맵

[한규리 뷰티백서](20) 눅눅한 장마철, 산뜻하고 깨끗한 피부 가꾸는 법!

 

사진 = 비포앤애프터바이오 제공

장마철 알아두면 좋을 뷰티 TIP

Q. 장마철에는 피부질환이 더욱 심해지는 것 같아요. 왜죠?
장마철은 평소보다 2~3배가량 습도가 높아 대기 중의 미세먼지, 유해 물질 등이 피부에 그대로 흡착되기 쉽습니다. 특히 기온이 높아지면 피부 모공이 확장해 피지 분비량이 더욱 증가하게 되는데요. 이때 땀과 메이크업 노폐물이 함께 뒤섞여 각종 피부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오염된 비나 눅눅한 침구류 때문에 피부가 가렵고 더욱 예민해지기도 합니다.

Q. 장마철, 메이크업을 간소화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온도, 습도가 높으면 피부 흡수가 잘 이루어지지 않게 되죠. 이 때문에 메이크업을 두껍게 할수록 화장이 쉽게 번지거나 뭉치고, 들뜸 현상, 번들거림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기초 화장품도 마찬가지입니다. 한꺼번에 많은 기초 제품을 바르더라도 피부가 이를 다 소화하지 못하게 됩니다. 따라서 무거운 제형의 유분크림보다 가벼운 타입의 수분크림을 수시로 덧발라주는 것이 피부에 좋습니다.

Q. 장마철에도 자외선차단을 해야 하나요?
장마철에는 비가 많이 내려 햇빛을 보는 경우가 드물죠. 그렇기 때문에 자외선이 피부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는데 사실 이는 큰 오산입니다. 비가 오거나 흐린 날에도 자외선은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실제로 비 오거나 흐린 날에도 파장이 길고 투과력이 높은 자외선A는 피부 진피층에 침투해 색소침착이나 주름, 각종 노화를 일으킵니다. 따라서 될 수 있으면 자외선 차단지수 30 이상의 제품 혹은 CC쿠션(쓰리쿠션)을 사용해 피부를 보호해야 합니다.

Q. 장마철 꼭 기억해야 하는 뷰티 팁은요?
평소 피지와 각질 관리, 보습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특히 땀이 나면 모공이 확장돼 피지분비가 더욱 많이 생기는데 이때 노폐물이 뒤섞이면 뾰루지, 트러블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스수딩젤크림을 충분히 발라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야 합니다.
각질 제거 시에는 2주에 1번 혹은 한 달에 1번 정도 자극 없는 버블마스크팩을 사용하여 각질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보습 관리할 때는 실내 에어컨 사용으로 피부가 더욱 건조해질 수 있으니 피부 유사성분이 함유돼 피부 지질막을 형성해주는 스킨미스트 워터뱅뱅앰플미스트를 수시로 뿌려 건조함을 예방하고, 유분기 있는 영양크림 대신 가벼운 타입의 수분크림을 자주 덧발라 촉촉하게 피부를 가꿔주는 것도 도움 됩니다.
이외에도 주변 환경을 청결하게 가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균 번식이 일어나기 쉬운 침구류는 깨끗이 씻어 잘 건조해주고, 자주 사용하는 화장 도구들은 청결하게 세척해 사용해야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제습기를 활용해 실내 습도를 잘 조절해주는 것도 관건입니다.

한규리 대표는…
지난 20년 간 소녀시대, 보아, 빅뱅, 원더걸스, 포미닛 등 대한민국의 대표 K-스타들의 피부를 관리하면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에 대한 연구와 임상을 꾸준히 진행해 온 b&A 피부과, 에스테틱, 코스메틱 그룹의 대표이다. 최근 비포앤애프터바이오 수분라인 브랜드 ‘셀럽시크릿’, 영브랜드 ‘라이징스타’를 론칭했다.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