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TEL : 02.544.7557| 오시는길사이트맵

울긋불긋 여드름,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유명 셀럽들의 피부 고민 해결사인 한규리 대표가 알려주는 뷰티에 관한 정보! 연예인처럼 깨끗한 피부가 부럽다면, 누가 봐도 광채 나는 피부를 갖고 싶다면, 피부 관리법의 노하우를 알아보자. 상황별, 계절별, 개인의 피부 타입별 관리 방법을 제시하는 한규리의 뷰티백서를 통해 깨끗하고 윤기 나는 꿀피부를 만들어보자.

Q. 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여드름은 털을 만드는 모낭에 붙어있는 피지선에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질환
입니다. 주로 피지선이 모여 있는 얼굴, 목, 가슴 등의 부위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사춘기에 나타나는 여드름은 남성호르몬의 과잉으로 피지를 과다하게 분비하여 발생하지만, 성인 여드름의 경우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거나 여성 호르몬, 식습관, 수면 부족, 스트레스, 과도한 세안, 메이크업 등 여러 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합니다.

Q. 여드름을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가벼운 여드름은 자연적으로 소멸될 수 있으며, 치료 없이도 좋아졌다 나빠지기를 반복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염증이 심해질 수 있으며, 잘못 짜서 피지가 피부 안쪽으로 터진다면 피부가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오거나 패인 흉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 붉어짐, 색소침착 등이 남을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Q. 올바른 여드름 피부 관리법을 소개해주세요.
여드름 피부는 기름이 많거나 모공을 막는 화장품은 피해야 합니다. 또한, 메이크업의 시간을 최대한 줄이고,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클렌징 로션을 사용해 메이크업 잔여물과 피부 속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하고, 퓨리파잉 클렌징폼으로 2차 세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이 심한 경우에는 아침저녁으로 피부 진정과 수분 충전에 좋은 아이스수딩젤크림을 바르는 것이 도움 됩니다.

여드름의 발생과 악화를 막기 위해서는 기름기 많은 음식, 당도가 높은 초콜릿, 육류, 인스턴트식품, 유제품 등의 음식은 피하고,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 적절한 곡류를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음주와 흡연은 삼가고, 과도한 스트레스는 피지 분비를 촉진해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평소 스트레스를 제때 해소하며, 충분한 수면을 통해 신체 휴식을 적절히 취해주시길 바랍니다.

한규리 대표는…
지난 20년 간 소녀시대, 보아, 빅뱅, 원더걸스, 포미닛 등 대한민국의 대표 K-스타들의 피부를 관리하면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에 대한 연구와 임상을 꾸준히 진행해 온 b&A 피부과, 에스테틱, 코스메틱 그룹의 대표이다. 최근 비포앤애프터바이오 수분라인 브랜드 ‘셀럽시크릿’, 영브랜드 ‘라이징스타’를 론칭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