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TEL : 02.544.7557| 오시는길사이트맵

비포앤애프터바이오 셀럽시크릿 한규리의 뷰티백서! 피부 상태에 따른 관리법 ①편

건강한 피부 만들기의 첫 단계는 바로 ‘내 피부타입 바로 알기’다. 일반적으로 피부타입을 건성, 중성, 지성, 민감성으로 나누곤 한다. 그러나 같은 연령대의 피부라 하더라도 모두 중성이거나 모두 건성이 아닌 것처럼 개인마다 피부 타입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때문에 정확한 피부타입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외부환경이나 피부손상도, 민감도, 트러블, 탄력 등의 요소를 꼼꼼히 따져보고 피부 상태에 따른 적절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비포앤애프터바이오 셀럽시크릿 by한규리 대표는 “피부는 외부 날씨와 환경, 스트레스 등 주요 요인과 함께 개인 몸 상태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는다”며, ‘피부 타입은 더욱 세분화하고, 나에게 맞는 화장품을 사용, 단계별 스킨트레이닝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전한다.

빅뱅, 소녀시대, 하정우, 공효진, 포미닛, 블랙핑크 등 스타들의 피부 관리를 전담하고 있는 한규리 대표의 뷰티노하우와 지식을 바탕으로 제작한 ‘뷰티백서’에는 복합성피부부터 건성피부, 민감성피부, 지루성 피부, 접촉성 피부, 지성 피부, 기미 색소침착 피부, 중지성 피부, 약건성 피부, 외피 건조 피부 등 피부 타입을 구분할 수 있는 방법과 관리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얼굴에 피지가 많고, 광대, 볼, 턱 등 건조한 부위가 있다면 ‘복합성 피부’로 이 경우 V존과 T존 부위의 피부타입이 다르기 때문에 관리를 각각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T존 부위는 각질제거 및 모공관리를 더욱 신경써서 해야 하고, 수분크림을 바를 때는 유분기가 많은 제형보다 스킨, 수딩젤과 같은 로션제형을 바르는 것이 좋다. 볼 부위에 고보습크림을 한 가지 더 덧바르는 것도 도움된다.

모세혈관이 잘 비치거나 홍조가 있다면 ‘건성피부’ 혹은 ‘민감성 피부’에 해당한다. 외부 자극을 특히 조심해야 하기 때문에 세안 시에는 저자극 클렌징을 사용하고, 세안 후에는 진정팩이나 보습마스크를 활용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야 한다. 또 냉·온 온도에 약하기 때문에 너무 춥거나 너무 더운 환경은 피해야 하고, 연화제가 들어있는 수분크림을 충분히 덧발라주는 것이 좋다.

여성의 경우 월경주기 전후에 뾰루지가 나거나 구진이 생긴다면 ‘지루성 피부’를 의심해보면 된다. 지루성 피부는 뺨, 코, 이마에 구진성 발진과 홍반 위에 발생한 건성, 혹은 기름기가 있는 노란 비늘이 특징인 피부로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있고 피부 상태가 좋으면 호전되었다가 그렇지 않은 경우 나빠지기를 반복한다. 이때는 외부환경의 온도차가 최대한 생기지 않도록 하고, 피부 면역력을 기르도록 단계별 보습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트러블이 생긴 경우에는 피부가 손상되지 않도록 가볍게 클렌징하고, 진정관리를 통해 2차 감염 및 염증이 번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비포앤애프터바이오 셀럽시크릿 한규리 대표는 20년동안 대한민국 대표 스타들의 피부 케어를 전담해온 피부 전문가다. 예민한 셀럽들의 피부를 위해 민감도, 붉음증, 건조증, 트러블 등을 바탕으로 전 세계 화장품을 직접 연구, 1000case 이상 임상테스트를 거쳐 최근 피부가 처한 상황에 맞게 맞춤 케어를 할 수 있도록, 블렌딩해서 쓸 수 있는 수분 라인 화장품을 출시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