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TEL : 02.544.7557| 오시는길사이트맵

비포앤애프터바이오 셀럽시크릿 한규리의 뷰티백서! 피부 상태에 따른 관리법 ②편

 

겨울철에는 블랙헤드, 트러블, 잡티, 속 건조함, 홍조 등의 증상이 더욱 심각해질 수 있다. 이러한 증상들은 개인의 피부타입, 컨디션, 외부환경 등에 따라 각각 달리 나타날 수 있는데, 이때 평소 관리하던 습관대로 똑같이 관리하다 보면 상태가 더욱 심각해지거나 별반 차이 없는 피부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비포앤애프터바이오 셀럽시크릿 한규리 대표는 “누구나 365일 다른 피부 상태를 겪기 때문에 피부 타입을 정확히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고, 상태에 따라 잘 관리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에 빅뱅, 소녀시대, 포미닛, 아이콘, 블랙핑크, 하정우, 공효진 등의 피부관리를 전담하고 있는 한규리 대표의 뷰티 노하우가 숨겨진 ‘뷰티백서’를 통해 피부타입과 피부 상태에 따른 관리법을 알아보았다.

이마와 코, 턱에 구진이나 트러블이 잘 생길 경우 ‘접촉성 피부’를 의심해보자. 접촉성 피부는 피부장벽이 무너졌을 때, 즉 피부 손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증상으로 이때는 한 달에 1~2회 필링을 한 뒤 피부 재생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필링을 할 때는 스크럽 타입보다 저자극인 필링 마스크팩을 활용하길 권한다.

코 주변에 블랙헤드가 많은 경우에는 ‘지성피부’에 해당된다. 지성피부는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클렌징을 깨끗하게 해야 한다. 그리고 블랙헤드를 손으로 짜거나 피지가 뽑히는 패드 타입의 제품을 사용하기보다 녹이는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 자극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블랙헤드를 제거한 뒤에는 수분크림을 발라 수분관리를 해야 한다.

얼굴에 색소침착이 있거나 광대부위에 잡티가 있다면 ‘기미 색소침착 피부’다. 피부착색은 자외선과 호르몬 변화로 생겨나는데,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착색은 갈색의 멜라닌 색소가 형성되고 광대 부위에 특히 자주 나타난다. 색소침착이나 잡티는 미백관리를 중점적으로 해주고, 이때 필링 관리와 함께 피부를 재생시키는 비타민A, 비타민C 관리를 통해 멜라닌 색소를 탈락시켜 정상적인 피부가 되도록 만들어야 한다.

유분기가 약간 있으면서 피부 전체가 매끄럽고 촉촉한 경우 ‘중지성 피부’ 혹은 ‘약건성 피부’에 해당된다. 적절한 관리법으로는 수분베이스, 가벼운 세럼 타입의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된다. 또 황산화제와 피부유사성분, 세포대화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겉은 지성이면서 속은 건성인 경우 ‘외피 건조피부’다. 각질제거가 잘 되지 않았거나 수분이 부족한 제품을 사용했을 때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다. 제품 선택을 잘못한 경우 건선, 지루, 습진 등이 생겨날 수 있기 때문에 크림타입의 클렌저나 클렌징워터는 피해야 하고, 스킨, 가벼운 세럼, 수분크림 순으로 기초케어 화장품을 사용하면 된다.

중성피부였다가 국소적으로 건조하고 붉음증 현상이 나타난다면 ‘접촉성 피부’다. 보습이 충분하지 않은 제품 혹은 메이크업 잔여물이 피부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진정관리는 필수다. 가벼운 수분크림을 사용해 피부를 적응시키고 국소적 건조 증상 범위가 넓어진다면 피부과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한다.

Back To Top